세상만사

배종옥 레몬꿀팩 후기 (민감성 피부 부작용)

프리랜서생활인 2022. 8. 12. 15:59

몇년 전, 친구가 배종옥의 레몬꿀팩을 강추했다. 평소에 피부관리를 안 하는 친구였는데, 배종옥 레몬팩을 한 번 했을 뿐인데 안색이 환해지고 너무너무 효과가 좋았다면서, 나도 꼭 해보라고 추천했다. 그렇지만 미백에 대한 욕구가 없던 시기라 한 귀로 듣고 넘겨버렸다. 

올 여름 유난히 야외활동을 많이 해서 그런가, 얼굴이 너무나 거무튀튀하게 그을린 상태가 되었다. 갑자기 몇년전 친구의 추천이 생각나서 나도 배종옥 레몬꿀팩을 만들어 보았다.

 

초간단 레몬꿀팩 레시피

1. 레몬과 꿀을 1:1 비율로 섞는다.

2. 밀가루를 넣어 되직해지도록 농도를 조절한다.

 

레몬 반개 즙을 짜고, 동량의 꿀을 넣었다.
밀가루를 충분히 넣어 농도를 조절!

 

농도가 묽으면 얼굴에서 다 흘러내리므로, 밀가루를 꽤 많이 넣어야 한다.

집에 거즈면이 없어서, 맨 얼굴에 팩을 올렸다. 

한 15분 정도 기다렸는데....

갑자기 얼굴이 따끔거렸다!!!!

레몬꿀팩 부작용인지, 내 피부에는 너무 자극적이었던 것 같다. 

곧장 세수해서 팩을 제거했지만, 얼굴에는 빨갛게 올라온 자국이 있었다.결국 냉장고에 있던 진정작용이 있는 마스크팩을 올리고 난리를 친 후에야 울긋불긋한 자국이 사라졌다.

 

레몬꿀팩, 아무리 효과가 좋다고 해도 앞으로는 못할 것 같다.예전에 오이꿀팩은 부작용 없었는데, 레몬은 산성이 강해서 자극되나보다. 민감피부는 천연팩 할 때 조심, 또 조심해야 할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