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은 이야기

서초동 아담한 커피숍 '커피인류' (래미안리더스원점)

프리랜서생활인 2021. 10. 20. 11:20

서초 래미안리더스원 상가에 자주 방문하는데, 1층에 분위기 좋은, '카페인류'라는 카페가 있다.

커피인류는 체인점 카페인데, 몇번 가봤더니 커피 맛도 괜찮고, 특히 '마카롱'이 맛있었다. 

상가의 삭막한 분위기와는 달리, 카페 안은 아늑하고 포근하다.

의자와 테이블 모두 우드 소재라서 더 친근한 느낌이 들고!

젊은 남자 직원들이 매우 친절했다.ㅎㅎ 

 

 

 

며칠 전에는 핫초코와 딸기라떼를 시켰다. 이 집 음료 특징이 달지 않다는 점인 것 같다.

딸기라떼도 어른들이 좋아할 만한 적당한 당도였고, 핫초코도 딱 적당한 수준으로 달았다. 

사실, 이날 병원에 들렀는데 대기가 너무 길어서 병원에 앉아있을 공간도 없었기 때문에, 커피숍으로 피신한 거였다. 딸내미들을 겨우 달래며 음료로 회유하면서 30분 정도 버틸 수 있었다.ㅎㅎ

 

 

 

커피인류에 갈 때마다 마카롱을 사 먹었는데, 생각 이상의 퀄리티여서 놀랐다. 

체인점 커피숍에서 파는 마카롱은 보통 맛이 없고 퍽퍽하기에, 큰 기대 없이 배를 채우려고 샀다가, 맛있어서 더 사먹었다는..ㅎㅎ

요즘 유행하는 뚱카롱 스타일의 마카롱이다. 개인적으로는 소금맛이 베스트였고, 사진속의 마카롱은 딸기우유 마카롱이다. '딸기'가 아니라 '딸기우유'임에 주의! 정말 딸기우유처럼 은은한 딸기맛이 맴도는 마카롱이었다. 

 

 

 

서초 리더스원 상가에 이마트가 생겨서, 엄청 번잡해졌다. 엘레베이터 한번 타기도 힘들어졌다. 몇달 전만 해도 상가가 텅 비어있고 병원들만 잘 됐었는데, 이제는 지하부터 꼭대기까지 공실이 상당히 많이 해결된거 같다. 그 때문에 상가 사장님들은 좋겠지만, 엘레베이터 타는게 하늘의 별따기가 되어버려서 이용자로서는 아쉬운게 사실이다.ㅎㅎ 커피인류는 특히 엘레베이터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앉아 있으면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닌다. 그래도 커피숍 분위기가 워낙 차분해서 종종 들를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