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논현역 맛집] 아빠곰수제돈까스- 오래된 맛집의 내공
    먹은 이야기 2021. 10. 22. 00:04

    온갖 식당과 술집이 즐비한 신논현역 일대는, 진짜 맛있는 식당은 별로 없다(고 생각한다). 신논현역 근처에 먹을 곳은 많지만, 만족스러운 맛집의 비율이 낮은 편이다. 프랜차이즈 식당에서 내가 아는 맛 이상의 무언가를 기대하기란 참 어렵다. 이런 동네에서 내공있는 맛집을 발견했을 때의 희열이란! 지금은 대부분의 가게가 철수한 '영동플라자'. 유난히 어떤 식당 앞에만 사람들이 줄을 길~게 서 있었다. 그곳이 바로 '아빠곰수제돈까스'였고, 보자마자 느낌이 왔다.

    '여기 맛집이구나.'

     

    점심시간을 피해서 나도 가봤고, 나도 반했다. 돈가스가 부드럽고 바삭하고, 가격도 강남 치고는 저렴하다. 치즈돈가스를 시켰는데, 치즈가 어찌나 쫙쫙 늘어나던지! 어찌나 치즈가 풍부하던지! 오래된 기름에 튀겼을 때 느껴지는 쓴맛도 덜한 편이다. 국수나 메밀 종류는 평범, 무난하다고 생각하지만, 돈가스만큼은 사보텐 돈가스와 견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가격은 사보텐의 절반이고) 

    '엄청난 대박 맛집, 트렌디한 핫플'은 절대 아니지만, 하나쯤 알아두면 자주 찾게되는 맛있는 식당이라고 생각한다.

     

    아빠곰수제돈가스는 '혼밥'을 하기에도 적합한 밥집이다. 벽을 향하는 바 좌석에는 혼자서 한끼를 해치우고 가는 사람들을 흔치 않게 볼 수 있다. 아이들을 데려가도 당연히 잘 먹는다. 누구를 데려가도 중박은 칠 수 있는 집이다. 

    '이 많은 사람들이 도대체 여길 어떻게 알고 찾아왔을까?'라는 의문이 들면, 그곳이 맛집이라고 생각한다. 영동플라자 구석에 있는 작은 점포가 신논현역, 강남역 근처의 직장인들에게 입소문이 나기까지, 얼마나 차근차근 명성을 쌓아온걸까 생각하면 참 흥미롭다. 

     

    영동플라자가 점점 분위기가 삭막해지면서, 아빠곰 수제돈까스도 영동프라자에서 몇달 전에 철수했다. 이제는 신논현역 근처에 있는 매장만 운영하는데, 영동플라자에서 느껴지던 노포 맛집의 포스는 사라졌지만....ㅎㅎ 이제는 깔끔한 맛집이 되었다. 아빠곰의 돈가스를 강남역의 프랜차이즈 사이에서 오래오래 맛볼수 있기를 ...^^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평대로56길 7 서초한일유앤아이주상복합1층 112호

     

    [영업시간] 일요일은 휴무이다. ㅠㅠ

    평일 11:00 - 20:30 브레이크타임 15:00~17:00펼쳐보기

    토요일 11:00 - 20:3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치즈가 저렇게 흘러넘치는 치즈돈가스를 너무 오랜만에 보았다.

     

    히레가스도 부드럽고 바삭하다! 

     

     

    아빠곰의 돈까스여 영원하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